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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06월 27일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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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인

  • 경남신문은 9대 고충처리인으로 서영훈 사회부장을 위촉했습니다.

    고충처리인은 2017년 5월 14일부터 2018년 5월 13일까지 1년간 활동합니다.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 취재 보도와 관련한 이의 제기나 불만사항, 언론중재사항 등을 자문하며 독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고충을 신속하게 처리해 줍니다.

    본지가 고충처리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것은 독자의 눈높이에서 불만과 고충을
    • 서영훈 사회부장
      서영훈 사회부장
  • 수렴하고 신문사 내부에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적극적인 피해 구제 의지의 일환입니다.
본사 사회부 ☎ 055-210-6070 float21@knnews.co.kr
  • 경남신문 고충처리인 운영 규약

    2005년 11월25일 제정-공표

    제1조(목적)
    이 규약은 2005년 7월28일 시행된 '언론중재 및 피해규제 등에 관한 법률(제6조 규정)'에 따라 사내의 언론피해 자율적 예방 및 구제를 위한 고충처리인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고충처리인의 권한과 직무)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의 신뢰도 제고와 정확한 취재보도, 신속한 언론피해구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직무를 수행한다.
    1. 언론의 침해행위에 대한 조사
    2. 사실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예 그 밖의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권고
    3. 구제를 요하는 피해자의 고충에 대한 정정보도, 반론보도 또는 손해배상의 권고
    4. 그 밖에 독자의 권익보호와 침해구제에 관한 자문

    제3조(고충처리인의 지위)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 취재보도의 신뢰성 확보와 피해구제사항에 대한 신속-공정한 처리를 위해 그 판단과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객관적이고 자율적인 위상과 지위를 갖는다.

    제4조(고충처리인의 임명)

    ① 고충처리인은 언론보도에 대한 전문적인 식견과 경험을 가진 덕망있는 사내-외 인사의 추천과 취재-편집 또는 제작 종사자의 의견을 들어 대표이사가 임명한다. 단 사내 고충처리인의 경우 편집국에 종사하거나 편집국 출신 부장급 이상으로 임명한다.
    ②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③ 고충처리인이 임기 전 사퇴했을 경우 후임 고충처리인의 임기는 새로 시작한다

    제5조(고충처리인의 보수)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해 출장, 자료수집, 회의참석 경비와 고충처리수당 등을 지급한다.

    제6조(고충처리인의 활동)
    ①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의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권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에 응해야 한다.
    ② 고충처리인은 제2조 규정에 대한 직무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련부서장 회의를 소집할 수 있다.①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의 취재보도사항에 대해 시정권고 사항이 발생할 경우, 피해구제를 위한 제보나 신청이 있을 경우 관련부서장에게 필요한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관련부서장은 이에 응해야 한다.

    제7조(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① 고충처리인은 경남신문 취재보도와 관련해 시정권고가 필요한 사항이 발생하였거나, 피해구제신청사건과 관련해 피해보상이 필요한 경우 그 사유와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정도에 관해 대표이사에게 제출한다.

    제8조(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재심)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이 제출한 시정권고 및 피해보상 의견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의견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1주일 이내에 재심을 요청할 수 있다.
    ② 고충처리인은 1주일 이내에 재심 사안에 대해 심사한 뒤 대표이사에게 통보하며, 대표이사는 재심 사안에 대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수용해야 한다.

    제9조(회사의 책무)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자율적인 활동을 보장하고 정당한 사유가 없는한 고충처리인의 권고를 수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제10조(고충처리인 운영규약 및 활동사항의 공표)
    ① 회사는 고충처리인 운영규약을 경남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한다. 운영규약 내용을 변경할 때도 같다.
    ② 고충처리인은 매월 1회 활동사항을 대표이사에게 제출하며, 회사는 고충처리인의 활동사항을 매년 경남신문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한다.

    제11조(시행시기) 이 규약은 2005년 11월25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