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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04월 19일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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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은행 직원, ‘피싱’ 막아 고객 재산 지켰다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3건 예방
합성동지점 등 7000만원 피해 막아

  • 기사입력 : 2021-06-22 08: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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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NK경남은행이 날로 고도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에 적극 대처해 예방 효과를 거두고 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현금을 직접 전달받아 편취하는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 3건’을 예방했다고 2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함양지점과 호계금융센터 행원이 각각 함양경찰서 서상태 서장과 울산북부경찰서 진상도 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받고 있다./경남은행/

    경남은행에 따르면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함양지점, 호계금융센터, 합성동지점은 모두 7000만원의 고객 재산을 지켜냈다.

    함양지점과 호계금융센터는 금융기관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범에 속아 지난 8일과 9일 각각 2500만원과 1500만원을 인출하려던 채 모 고객(50대·남)과 이 모 고객(30대·남)의 금융사기 피해를 막았다.

    합성동지점은 지난 8일 가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사기범에 속아 3000만원을 인출하려던 박 모 고객(70대·여)의 재산을 보호했다.

    특히 함양지점, 호계금융센터, 합성동지점에 근무 중인 직원들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입을 뻔한 고객들의 현금 인출 요청과 불확실한 자금 용도 등에서 수상한 점을 발견, 대화를 이어가다 보이스피싱을 확신해 인근 경찰서에 신고했다.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이일환 상무는 “최근 보이스피싱 수법 중 금융기관을 비롯해 가족과 지인을 사칭한 대면편취형 보이스피싱이 이뤄지고 있어 주의가 더욱 요구된다”며 “보이스피싱에 적극 대처할 수 있게 직원 교육 강화와 업무 시스템 개선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지점과 호계금융센터 직원은 지난 10일 15일 보이스피싱을 예방한 공로로 함양경찰서와 울산북부경찰서로부터 각각 감사장을 받았다.

    이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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