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5월 30일 (토)
전체메뉴

퀴즈 사자성어 (329)

  • 기사입력 : 2020-05-19 07:54:08
  •   

  • >

    A. 착한 남자 + 착한 여자. 젊은 남자와 젊은 여자를 귀하고 좋게 여기는 뜻으로 아울러 이르는 말 * 善O善O가 삼삼오오 모여 파티가 시작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B. 大人: 말과 행실이 바르고 점잖으며 덕이 높은 사람. 君子: 학식이 높고 행실이 어진 사람. * OOOO는 심기가 깊고 뜻이 원대하여 좋고 나쁜 감정을 표면에 나타내지 않으니 그 깊이가 얼마인지 도저히 측량할 수 없다. C. 한 사회에서 소수의 잘사는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대해 가지는 우월감. * 選民 : 한 사회에서 남달리 특별한 혜택을 받고 잘사는 소수의 사람. * OO思O D. 얼굴이 두껍고(厚) 부끄러움이(恥) 없다. 뻔뻔스러워 부끄러워할 줄 모름. * 하는 짓들이 다들 OO無O하고 염치가 없어 천박하기 이를 데 없다. E. 平平한 모래펄에 내려앉은(떨어질 落) 기러기. 글씨나 문장이 단정하고 매끈하게(맵시 있게) 잘된 것, 혹은 아름다운 여인의 맵시 따위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O沙OO. F. 여러(무리 群) 맹인(盲人)이 코끼리(象) 몸을 만져보고 제각기 말한다(평할 評). 어리석은 사람은 자기 주관에만 치우쳐 큰일을 그릇되게 판단함. 군맹무상(群盲撫象). * OO評O. G. 뛰어난 점이 없이 보통임. 매우 平凡하다. * AABB. H. 범죄가 자주 일어나거나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염려할, 근심할 虞 우) 지역. * 경찰은 살인 사건이 발생하면 일단 전과자나 OOO帶를 상대로 초동수사를 시작한다.

    △출제: 심대보(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앱 ‘퀴즈 사자성어Q4’ 운영)

    ‘퀴즈 사자성어’ 정답을 5월 25일까지 이메일(keeper@knnews.co.kr)이나 팩스(☏ 210-6048) 우편(51439 창원시 의창구 중앙대로 210번길 3 경남신문 사회팀 퀴즈 사자성어 담당자 앞)으로 보내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문화상품권은 경남은행에서 협찬해 주었습니다. 문의 ☏ 210-6164.

    ※이메일로 보낼 땐 정답지를 촬영해 jpg파일 등으로 보내고 주소와 전화번호를 남기면 됩니다. 우편번호를 꼭 적어 주시고, 1인당 하나의 정답만 보내시기 바랍니다.


    ◆제328회 정답

    택일단자(擇日單子). 고심참담(故心慘憺). 일조일석(一朝一夕). 강상죄인(綱常罪人). 심기일전(心機一轉). 석고대죄(席藁待罪). 전고미문(前古未聞). 무지문맹(無知文盲).

    ▲제328회 당첨자

    △김정단(사천시 임내길) △이춘재(창녕군 대지면) 정호성(창원시 마산합포구)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