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18일 (월)
전체메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도내 8개사 신규 인증

태창포징·태강테크·다올산업 등
3년간 자금·인력 등 지원 혜택

  • 기사입력 : 2019-07-11 08:03:28
  •   
  •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 관계자들이 10일 청사서 열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 관계자들이 10일 청사서 열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지역 8개 중소기업이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따라 올해 2분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으로 신규 인증 받았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과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지회장 손태호)는 10일 오전 청사 회의실에서 경남중기청장, 이노비즈협회 경남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신규 인증받은 8개 기업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이들 기업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수여식 이후 이노비즈협회 관계자와 신규·기존 이노비즈 간 네트워크 구축, 기업의 규제애로 청취 및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노비즈는 체계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설립 3년 이상의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말한다.

    신규 인증 기업 중 김해시 부곡동에 위치한 ㈜태창포징(대표이사 김동득)은 조향장치, 제동장치, 변속장치 등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단조) 제조업체로 SQ(현대차 품질인증) 등 다수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술경쟁력을 입증했다.

    창원 신촌동 소재 ㈜태강테크(대표이사 곽상남)는 열열강판의 로봇연마장치, 냉연도금 장시편 검사장치 등을 이용한 로봇·공장 자동화설비, 제철설비 전문업체로서 POSCO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한 성과가 우수하고 관련 특허 및 품질인증도 획득하는 등 기술경쟁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대진에이치에스, 주식회사 대영인텍, ㈜자이언트케미칼, ㈜이엠티, ㈜디앤에이치텍, ㈜다올산업 등 총 8개 업체가 이날 인증서를 받았다.

    이노비즈기업 인증 기업은 각종 기술지원사업 참여시 우선 지원하고, 조달청 물품구매 적격심사에서 신인도 가점과 자금, 판로, 인력 등 정부 지원시책에서 우대사항을 적용받는다.

    기술혁신형(이노비즈)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이 이노비즈넷 홈페이지(www.innobiz.net)에 접속해 60개 내외 온라인 자가진단 후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700점 이상)를 거쳐야 한다.

    이노비즈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며, 기간 만료 전 평가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의 현장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은 연장된다.

    박기원 기자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기원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