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   유튜브  |   facebook  |   newsstand  |   지면보기   |  
2024년 04월 25일 (목)
전체메뉴

따뜻한 사랑 이웃에 전합니다

  • 기사입력 : 2019-02-07 07:00:00
  •   

  • 통영시 명정동은 천리교 충무교회, 도천새마을금고, 새마을 협의회와 부녀회, 주민자치위, 통우회 자율방범대 등 자생단체와 독지가로부터 기탁된 쌀(347포대), 상품권(20만원) 등 1168만원 상당의 물품을 관내 경로당 및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독거노인, 한부모가구 등 470여 가구에 전달했다. 또 명정동새마을단체는 서피랑 마을장터, 자선바자회, 구판사업, 방역사업 등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독거노인 100가구에 밑반찬 나눔 봉사를 했다.


    메인이미지

    남해군 고현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봉사단체 회원 10여명은 지난달 31일 지역봉사단체와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장애인 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집안 대청소 봉사활동을 했다.



    남해군 창선면 남녀새마을협의회(회장 박유신·부녀회장 장명화)는 지난달 31일 창선면다목적홀에서 가래떡과 과일 등 설 명절 음식 나눔행사를 열었다.



    남해군이 지난달 31일 관내 노인·장애인·아동복지시설 6개소에 800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시설 생활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따뜻한 말도 전했다.


    메인이미지

    고성 성동조선 봉사단(단장 남동훈)은 지난달 31일 군청을 방문해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봉사단원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쌀 10㎏들이 81포대(23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고성군 가리비영어조합법인(대표 박영호)은 지난달 31일 설 명절을 맞아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고성군 삼강에스앤씨협력사협의회는 지난달 31일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설 명절을 앞두고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합천 율곡농공단지협의회(회장 이재호)는 지난달 30일 합천군청을 방문,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합천 삼가면 어전리 출신인 (주)태왕·두강건설 박간권 대표는 지난달 30일 삼가면사무소를 방문,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삼가면(면장 홍석천)에 기탁했다.
    메인이미지

    한국한우협회 함양군지부(지부장 노우현)는 지난달 31일 함양군농업기술센터에서 나눔과 사랑이 가득한 명절 분위기가 조성됐으면 한다며 소고기 78㎏을 사회복지시설에 기탁했다.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천)은 지난달 31일 군청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160만원과 노인활동보조기구 21대(315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한국남부발전(주) 하동발전본부(본부장 김우곤)는 지난 1일 하동 공설시장에서 노사 및 협력사 합동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사랑의 쌀 70포대(90만원 상당) 전달식, 대국민 청렴 및 안전사고예방 홍보캠페인을 했다. 또 지역아동센터 6개소 및 하동은빛요양원 등 결연시설을 방문해 800여만원의 성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사회복지법인 동일(대표이사 김은수)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양산시에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함안 가야읍과 가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건·장윤희)는 자원봉사대, 새마을지도자회, 적십자봉사대, 이장단협의회 등 지역 내 5개 단체 80여명과 함께 만든 명절음식과 가야읍이장협의회(회장 배시한)가 마련한 떡국떡을 생활이 어려운 100가구에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현대위아는 지난 1일 영신원, 동진노인복지센터, 진해재활원 등 창원지역 11곳의 아동, 노인, 장애복지시설을 비롯한 전국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방문해 인절미, 증편 등의 떡을 나누며 소외이웃들에게 명절의 사랑을 전했다.



    밀양시의회(의장 김상득)는 명절을 맞아 지난달 31일 성우애육원, 신망원, 한빛원 등 아동복지시설 3개소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의 애로사항를 청취했다.



    경남동부보훈지청 김남영 지청장은 지난 1일 설 연휴를 맞아 창원지역에서 홀로 어렵게 생활하는 고령의 보훈대상자 2명의 자택을 방문해 쌀, 라면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김해시 허성곤 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군 장병과 의무경찰을 위문했다. 허 시장은 지난달 31일 오후 진례면 52군수지원단과 진영 봉하마을 502의무경찰대를 방문, 격려금과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위로했다. 김해시는 군부대 외에도 시민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우체국, 소방서 종사자들에게도 격려품을 전달했다.


    메인이미지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은희)는 설 명절을 맞아 지난 1일 창원국가산업단지 경영자협의회(회장 이종판), 공장장협의회(회장 김인길), 미래경영자클럽(회장 방기석)과 공동으로 장애인복지시설 ‘풀잎마을’과 노인복지시설 ‘마음의집’을 방문해 기부금 및 생필품을 전달했다. 사천지사(지사장 고형석)는 다문화 복지시설 ‘사천다문화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 기부금 전달 및 다문화 가정에서 운영 중인 농장을 직접 찾아 작업 지원을 했고 김해지사(지사장 손형규)는 장애인복지시설 ‘한마음학원’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김해시의회 사회산업위원회(위원장 김종근)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달 30일 장애인거주시설인 루먼을 찾아가 쌀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메인이미지

    경남도의회 김지수 의장은 지난달 31일 창원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성산노인종합복지관’과 ‘마산정신요양원’ 등을 차례로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어 빈지태(더불어민주당·함안2) 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장종하(함안1) 도의원과 함께 함안 소재 ‘119특수구조단’을 방문해 대원들을 격려했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박우범)도 함안 새길동산요양원, 진주 기독육아원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메인이미지

    BNK금융그룹 희망나눔재단은 지난 1일 김해시를 방문해 소외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3000만원 상당의 명절 상차림 물품 600세트를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저소득 가정 600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정치·경제·사회·사회2부

  •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현 기자의 다른기사 검색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