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떠나자… 더위 잡으러!

경남도, 여름휴가철 여행지 52곳 소개

기사입력 : 2018-07-30 07:00:00

  • 메인이미지
    거제 이수도
    메인이미지
    합천바캉스축제
    메인이미지
    통영연대-만지도.
    메인이미지
    양산에덴밸리 루지
    메인이미지
    함양칠선계곡




    경남도는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테마로 휴가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여름휴가철 더위를 날려버릴 경남관광지 52곳을 소개했다. 경남도가 추천한 여름 여행지는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관광지 8곳,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바다·계곡 8곳, 다양한 테마로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4곳과 체험여행지 4곳, 연인들의 아름다운 여행을 위한 감성여행지 2곳, 익사이팅(Exciting)한 레포츠 6곳, 다양한 행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행사 4곳이다.



    ●힐링 관광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힐링 관광지를 찾는다면, 푸른 바다와 붉은 노을 해안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창원 저도비치로드, 역사와 문화를 아울러 볼 수 있는 밀양 아리랑길, 심신을 건강하게 해줄 의령 자굴산 치유수목원,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힐링 숲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氣찬 힐링여행 1번지 산청동의보감촌, 시원한 가족쉼터로 고성 갈모봉 삼림욕장이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3대 사찰인 통도사 내 무풍한송길과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법기수원지는 양산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이며, 금빛원숭이의 전설을 간직한 거창 금원산자연휴양림도 울창한 숲과 시원한 계곡이 있는 힐링여행지로 손꼽힌다.

    ●바다·계곡= 남녘땅에서 경치가 가장 빼어난 사천 남일대해수욕장,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 부드러운 모래와 수심이 완만해 해수욕의 최적지 거제 구조라해수욕장, 남해군 최남단 아름다운 설리해수욕장, 상주은모래비치, 송정솔바람해변 등 뜨거운 여름을 날려버릴 해수욕장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4월부터 8월까지 바위 틈으로 시원한 얼음이 맺히는 밀양 얼음골, 깊은 계곡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함양 용추계곡, 우리나라 3대 계곡으로 손꼽히는 함양 칠선계곡, 달빛 곱고 별빛 고운 마을에 자리 잡은 거창 월성계곡에서는 계곡의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테마파크·체험여행= 자연속 축제나라 놀이시설의 즐거움이 있는 양산 통도환타지아, 가야의 이야기를 간직한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공연·전시·체험·놀이 등 다양한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곳이며,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김해롯데워터파크에서는 신나는 물의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별주부전의 전설이 서려있는 사천 비토해양낚시공원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어린이 놀이시설 및 낚시를 즐길 수 있고,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창녕 우포늪생태체험장, 갯벌체험,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는 거제 어촌체험마을, 하동 대도마을 어촌체험 등은 가족들이 재미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곳이다.

    ●감성여행= 더운 여름에 시원함을 제공하는 밀양 트윈터널은 신비한 이야기와 캐릭터가 감성을 자극하는 공간이며, 밀양 연극촌 주변에 조성된 연꽃단지와 뜨거운 햇볕에도 굴하지 않는 정열의 꽃인 해바라기가 물결치는 함안 강주 해바라기 마을에서는 아름다운 해바라기와 벽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레포츠= 당항포 요트&스쿨 및 거제 곳곳에 위치한 수상레저 시설에서는 요트·윈드서핑·래프팅·카약 등 다양한 해양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사천바다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해상구간선로로 다이내믹하게 즐길 수 있다. 또 780m 고지의 세계 최장코스가 있는 양산 에덴밸리 루지, 빠른 유속의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산청 경호강 래프팅, 다도해가 한눈에 들어오는 하동알프스레포츠 집와이어 등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다.

    ●찾아가고 싶은 아름다운 섬=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2018년 여름휴가, 아름다운 33개 섬에 경남 9개 섬이 선정됐다. △통영 수우도 △통영 연대-만지도 △사천 신수도 △고성 자란도 △거제 이수도 △창원 우도 △통영 연화도 △통영 욕지도 △통영 추도 등이다. 이와 함께 경남도는 △통영 소매물도 △통영 비진도 △통영 장사도 △통영 사량도 △거제 외도 △거제 지심도 △통영 한산도 등을 추천했다.

    이번 추천 여행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경남 관광 길잡이(tour.gyeongnam.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훈 기자 leejh@knnews.co.kr